index.php 파일은 application 디렉토리 밖에 CI의 루트에 있습니다.
처음 주소를 입력하면 이 파일에 정해진대로 설정을 하게 됩니다.
저는 기본적인 CI틀 안에서 움직일 것이므로 사실 index.php 파일의 어느부분도 건드린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이 파일의 기본적인 부분을 설명드리고 이게 왜 나누어져 있는지 적어보겠습니다.
처음열면 뭐라 영어로 쏼라쏼라 있는데 제 경우 실제론 56번 라인외에는 변경을 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것도 지금 변경할것도 없고 나중에 서비스 오픈을 하면 그때 변경해도 무방합니다.
development 로 ENVIRONMENT가 정해져있습니다.
개발환경이라는 의미입니다. 개발환경에서는 이래저래 로그나 오류가 많이 나옵니다.
나중에 [ production ] 으로 변경후 서비스를 오픈하면 되는데, 그럼 로그에는 계속 오류나 경고가 쌓이더라도 실제 화면에는 보이는게 없으니 사용자는 어떤 경고가 나오는지 실제로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좋죠
그 후에 100번째 라인을 보게되면,
코드이그나이터에서는 system 경로를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이게 왜 이렇게 설정되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만,
동일한 코드이그나이터 프레임워크위에 여러개의 사이트를 운영하려고 할 경우 117번라인의 application_folder, view_folder를 따로 지정해서 코드이그나이터를 하나만 설치하여 용량도 줄이고 유지보수도 용이하게 만들 수 있겠더군요. 그래서 이게 index.php에 들어가고 config.php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config.php와 index.php가 한곳에 있으면 좋을것이라고 처음에 생각했는데, 이런 이유를 알고 나니 프레임워크 만드는게 보통일은 아니구나 싶더군요.
그러고 보니 글 제목을 설정 이라고 적어두긴 했는데 실제로는 설정을 한게 없습니다.
실제 설정은 나중에 무언가 개발을 해 두고 나서 하게 되는게 index.php 파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