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

Git Graph의 날짜 표시 형식 변경하기

6미리 2022. 1. 18. 07:49

vscode에는 Git Graph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거 좋아요.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날짜가 이렇게 되게 서양스럽게 표시가 된다느 점입니다.

저는 2021-09-17 14:23:52 이렇게 표시되길 원하는데 말입니다.

 

날짜 표시 정도야 설정에 있겠지 하고 설정에 들어가서 보는데

뭐라??? 설정이 없네요? 아무것도 없어요. 뭐지 싶었습니다.

 

분명 이거 readme에 보면

이렇게 설정을 할 수 있다고 되어 있거든요.

역시나 무언가 이상하지만(?) 할 수 없는건 아니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s://github.com/mhutchie/vscode-git-graph/wiki/Extension-Settings

확장 설정에 대한 github에서 문서를 찾아 들어가봤습니다.

그리고 검색으로 날짜에 관한 항목을 찾을 수 있었고, 제가 원하는 방식은 [ ISO Data & Time ] 임을 확인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vscode에는 설정을 json으로 해둘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위 설정은 json으로 등록해서 움직이는 방식 같았습니다.

 

그래서 문서에 보이는대로 위 그림과 같이

"git-graph.date.format": "ISO Date & Time"

위 내용을 추가해주었습니다.

 

짜잔~! 날짜 형식이 제가 원하는대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지만, 확실히 문서를 잘 만든 플러그인들이 성공하는것 같고, 귀찮더라도 문서를 보다보면 어쨌든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만 영어로 되어 있어서 힘들어서 그렇죠 ㅠㅠ

 

이 외에도 날짜 관련해 여러 설정들이 있으니 보시고 편하신대로 가져다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