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전자정부프레임워크egovframework

이클립스에서 톰캣 서버 만들어서 전자정부 샘플 프로젝트 띄우기

6미리 2023. 11. 15. 19:42

아래는 톰캣 버서 만들어서 

 

하단에 Servers 로 이동합니다.

 

Servers로 이동해서 새로운 서버를 생성합니다.

 

서버 생성하기

우크릭 > New > Server

 

 

저는 일단 tomcat 9.0을 선택했습니다.

10으로 하니 실행이 안되네요. 이걸로 또 왜 안되는지 얼마나 삽질을 했던지요;;;

결국은 제가 잘 못찾아봐 생긴 일이었습니다.

 

 

바로 다운받아서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일단 톰캣을 다운받아 제가 알기 쉬운 위치에 넣어놨습니다.

인텔리제이에서도 저 서버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설정도 사용해야 하니까, 따로 남겨두는게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자꾸 Finish 누르고 싶게 만들어져 있는데, 반드시 Next를 누릅니다.

 

 

 

생성한 프로젝트 선택하고 Add 버튼을 눌러 오른쪽으로 넘겨요.

그때서야 Finish 그럼 서버가 생성되었을겁니다.

 

생성된 서버에 대고 우클릭

 

생성된 서버 있으니 우클릭하고, 내가 설정한게 맞나 보구요.

Start 눌러서 실행을 합니다.

 

start로 실행

 

 

특별한 문제 없으면 잘 실행될겁니다.

메이븐이나 이런건 다음에 또 확인해보죠.

어차피 DB를 MariaDB나 Mysql 로 변경할때 보게 됩니다. 지금은 굳이 안해도 되요.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다른분들의 블로그를 참고해 보시는것도 좋죠.

 

 

egov3로 지정했으니 기본적으로 저 경로로 접속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샘플 프로젝트의 기본이 뜨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이클립스로 띄우는 프로젝트의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