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전자정부프레임워크egovframework

[IntelliJ] 인텔리제이에서 전자정부 프로젝트 샘플 띄우기

6미리 2023. 11. 15. 19:43

이클립스에서도 띄워보고 여튼 다 해봤습니다.

그런데 저는 자바는 이클립스보다는 인텔리제이에서 개발을 하는 편입니다.

 

먼저 아까의 egov3를 인텔리제이 프로젝트 폴더로 갖고 와서 이름을 바꿔봅니다.

저는 dropback이라고 정했습니다. 이거 바꾼다고 안에거까지 바꿔야 실행되고 뭐 그런거 아닙니다.

바꿔도 별 문제 없다고 이야기 할려고 바꿨어요.

 

일단 바꿨어요

 

인텔리제이에서 열면 이렇게 물어봐요

물어봅니다.

 

저는 maven 으로 갖고 왔습니다.

 

 

그걸 위에 빌드가서 프로젝트 빌드 실행합니다.

 

 

우측에 가면 톰캣서버 아직 안만들어서 [현재 파일]이라고 된데 있어요.

거기가서 구성 편집을 눌러서 톰캣 서버를 하나 추가합니다.

 

 

위에 처럼 나옵니다. [ 새 항목 추가 ] 를 선택해 봅시다. (좌측에)

 

 

처음엔 뭐 이거저거 나오는데 앞에 tom 이라고 치면 톰캣만 나오니까 그걸 보면 쉬울거에요.

 

 

로컬 선택하고요.

 

 

 

좌측에 톰캣 9.0.55 설정된거 보일겁니다.

어라.. 그러고 보니 10으로 하면 안되요?

네... 제가 했을땐 10에서 안되더라고요. 9버전으로 하세요.

최신버전 쓰고 싶은데, 하여간 제 실력이 부족한지 잘 안되었습니다.

 

 

우측에  배포 탭으로 가서 아티팩트 추가하기 하면 되요.

 

 

최초의 폴더명 말고는 변경한게 없으니 먼저 정한 egov3가 나와요.

이게 정상입니다.

 

 

컨텍스트는 간단히 말해 톰캣서버 실행하고 뒤에 어느 주소로 갈거냐... 인데, 저는 보통 루트(/)로 해놓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럼 이렇게 localhost:8080 이렇게만 입력하면

 

 

 

이렇게 샘플 프로젝트가 짜잔 하고 나오게 되죠.

 

일단 인텔리제이에서 뭔가 샘플프로젝트로 시작은 했네요.

 

 

 

 

 

톰캣 실행하고 위에 빨간색 하얀색 글씨에 한글이 깨져보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gaebalgaebal.tistory.com/49

 

[IntelliJ] 톰캣에서 빨간색 로그 한글깨질때 처리

인텔리제이에서 보이는 톰캣로그 한글이 안깨져 보입니다. 전자정부프레임워크에서 아직도;;; EUC-KR로 보내서 그렇습니다. https://heannim-world.tistory.com/92 [Tomcat] 톰캣 로그 한글 깨짐 수정 방법 톰

gaebalgaebal.tistory.com

 

이제 디비도 연결하고 제 마음에 맞게 이거저거 변경도 해보고 그래야겠네요.